본문 바로가기

daily/사업

중소기업 마케팅의 키 "인지도 향상"


중소기업 마케팅의 키 "인지도 향상"

안녕하세요? 인생꿀팁입니다!



당신은 임팩트 있는 광고를 보고 나서

하루 뒤, 생각나는 포인트는 몇 가지인가요?


 1-2 가지 밖에 안 되실겁니다.

이렇게 광고를 통해 전달할 수 있는 것은

1-2가지 뿐이라는 걸 느끼셨을 텐데요.



중소기업 마케팅에 있어어 집중해야할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죠.

중소기업의 성패를 가르는 "인지도 마케팅"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대표적인 차이점

하나를 꼽자면 바로 "인지도"의 차이입니다.


"삼성전자"는 다들 아시겠지만

"내일신문"을 아시는 분 계신가요?



현재 장외주식 시장에서 거래되는

중소기업 신문사입니다. (그 이상은 저도

몰라요 ㅋㅋ)


사람들은 이런 상황이 오면

우선 검색 포털에 중소기업의 이름을

검색해 보게 되겠죠?



만약에 그때 포털에 상위노출 되는 항목들에

당신의 기업과 관련없는 게 있다면 그 잠재적 고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경험으로 아시잖아요,

포털사이트가 얼마나 사람 관심을 잘 뺐는지.


따라서 중소기업 마케팅의 키는 바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도 여러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브랜드 자체를 홍보하는 것, 그리고

브랜드의 상품 홍보을 통해 간접적 홍보

효과를 노리는 것. 이 두 가지가 있죠.


어느 쪽이 보다 효과적일지는

업종에 따라서,브랜드의 성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명품 브랜드의 경우 주로 상품을

홍보하고 로고를 암시함으로서 브랜드

홍보를 하는 게 효과적이겠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컨설팅을

받아보시는 게 빠를 겁니다.



중소기업 마케팅의 첫 걸음, "상위노출"

중소기업 경영의 기본비젼을

가지는 것이라면 중소기업 마케팅의

기본은 "상위 노출"입니다.


검색포털에서 브랜드 네임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당연히 그 브랜드와

관련된 컨텐츠가 상위 노출 되어야죠.



그런데 의외로 이 과정에서 실수하시는

CEO 분들이 계시는데, 브랜드 상위노출은 그

어떤 마케팅 캠패인보다도 효과적입니다.


중소기업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회사가 있어 링크해 드립니다.


[ ◈ "마케팅이즈" 바로가기 (클릭) ◈ ]




writer 데미언

email dailylifetips@tistory.comfacebook @lifehoneytip


재밌었나요? 여기 좋아요 누르시면 매일 페북으로 찾아갑니다!



위 제품 또는 서비스의 홍보 활동에 대해서 디비디비딥으로부터 경제적인 대가를 약속받은 점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