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마케팅의 키 "인지도 향상"
안녕하세요? 인생꿀팁입니다!
당신은 임팩트 있는 광고를 보고 나서
하루 뒤, 생각나는 포인트는 몇 가지인가요?
1-2 가지 밖에 안 되실겁니다.
이렇게 광고를 통해 전달할 수 있는 것은
1-2가지 뿐이라는 걸 느끼셨을 텐데요.
중소기업 마케팅에 있어어 집중해야할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죠.
중소기업의 성패를 가르는 "인지도 마케팅"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대표적인 차이점
하나를 꼽자면 바로 "인지도"의 차이입니다.
"삼성전자"는 다들 아시겠지만
"내일신문"을 아시는 분 계신가요?
현재 장외주식 시장에서 거래되는 한
중소기업 신문사입니다. (그 이상은 저도
몰라요 ㅋㅋ)
사람들은 이런 상황이 오면
우선 검색 포털에 중소기업의 이름을
검색해 보게 되겠죠?
만약에 그때 포털에 상위노출 되는 항목들에
당신의 기업과 관련없는 게 있다면 그 잠재적 고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경험으로 아시잖아요,
포털사이트가 얼마나 사람 관심을 잘 뺐는지.
따라서 중소기업 마케팅의 키는 바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도 여러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브랜드 자체를 홍보하는 것, 그리고
브랜드의 상품 홍보을 통해 간접적 홍보
효과를 노리는 것. 이 두 가지가 있죠.
어느 쪽이 보다 효과적일지는
업종에 따라서, 또 브랜드의 성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명품 브랜드의 경우 주로 상품을
홍보하고 로고를 암시함으로서 브랜드
홍보를 하는 게 효과적이겠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컨설팅을
받아보시는 게 빠를 겁니다.
중소기업 마케팅의 첫 걸음, "상위노출"
중소기업 경영의 기본은 비젼을
가지는 것이라면 중소기업 마케팅의
기본은 "상위 노출"입니다.
검색포털에서 브랜드 네임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당연히 그 브랜드와
관련된 컨텐츠가 상위 노출 되어야죠.
그런데 의외로 이 과정에서 실수하시는
CEO 분들이 계시는데, 브랜드 상위노출은 그
어떤 마케팅 캠패인보다도 효과적입니다.
중소기업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회사가 있어 링크해 드립니다.
writer 데미언
email dailylifetips@tistory.com | facebook @lifehoneytip
재밌었나요? 여기 좋아요 누르시면 매일 페북으로 찾아갑니다!
위 제품 또는 서비스의 홍보 활동에 대해서 디비디비딥으로부터 경제적인 대가를 약속받은 점 안내드립니다.
'daily > 사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 30분으로 집에서 돈 버는 2가지 방법 (0) | 2017.07.20 |
---|---|
비즈니스 홍보와 마케팅의 기본: 상위노출 (0) | 2017.07.19 |
영어독서 지도사 창업, 안전한 블루오션 (0) | 2017.07.09 |
종합광고대행사: 온라인 마케팅의 첫걸음 (0) | 2017.07.06 |
무점포 창업으로 억대 연봉에 도전하자 (0) | 2017.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