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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체인점 창업: 레드오션 속의 블루오션

매일 아침 6시: daily *인생꿀팁*

치킨 체인점 창업: 레드오션 속의 블루오션

안녕하세요? 인생꿀팁입니다!



오늘은 치킨 체인점 창업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대한민국은 치킨을 정말 좋아하는 나라죠. 온갖 행사에

다 치킨을 동원하는 나라는 아마 한국밖에 없을 겁니다.


그런 한국의 특성상, 그리고 현재 시장의 상황상

치킨 체인점 창업이 성공하는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

습니다!

레드오션 vs. 블루오션

이건 사업가들이 자주 쓰는 표현인데요. 레드오션

왠만해서는 더 이상 트집고 들어갈 틈이 없는

"포화 상태의 시장"을 말합니다.


블루오션은 그와 반대로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시장을 뜻하죠.



표면적으로만 보면 블루오션이 더 좋아 보입니다.

그런데 항상 표면적인게 다가 아니죠?


아무리 시장이 블루오션이어도, 틈새가 아무리

눈에 띄어도, 그걸 이용하지 못하면 소용이 없겠죠.


또, 아무리 레드오션이어도, 아무리 경쟁이 많아도

그 경쟁에서 이기면 되는 거 아닌가요?


치킨 체인점 창업을 하실 떄 꼭 챙기셔야 할 부분입니다.

바로 "차별화".

치킨 체인점 창업 전략: 차별화

우선 치킨의 셀링 포인트부터 분석해봅시다. 치킨의

주문 경로는 대표적으로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바로 "전화주문", 그리고 "인터넷 주문"입니다.


왜 두 가지일까요?


전화로 주문하던 사람들이 전화를 걸기 귀찮아졌습니다.

때문에 인터넷 주문이 생겨난거죠. 한 마디로 정리하면


"치킨 주문은 편리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이미 "치킨 = 편한 음식"이라는

공식이 세워져 있습니다. 치킨 창업을 할 때 체인점 업체를

고를 때 이렇게 "소비자를 잘 아는" 회사를 고르셔야겠죠?


제가 치킨집 관련해서 자료 찾아보다가 찾은 체인점이

있는데요. 나름 괞찮아 보여서 가져와봤어요!


12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자담치킨"



이게 자담의 슬로건인데요, 저렇게 많이 팔리는 이유가

있겠죠? 비결은 바로 "가맹점 관리"입니다.



자담치킨에선 제가 타 프랜차이즈서는 보지 못했을

정도로 체계적인 가맹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더군요. 업계에서도 꽤 혁신적이라고 하네요!


[ ◈ 자담치킨 홈페이지 (클릭) ◈ ]

치킨 체인점 창업: 정보가 힘이다.

지식이 힘이라는 말이 정말 맞는 말 같습니다.


치킨창업에서도 마찬가지구요. 체인점을 계획하신다면

어떤 프랜차이즈를 쓰실 지 결정하셔야 되는데요.

최대한 많이 알아보시고 결정하세요.


모든 창업이 그렇듯 치킨 역시 위험을 감수하는 창업입니다.

그런 만큼 신중하셔야겠죠?


치킨 체인점 창업, 대박나세요!


X 미디어랩


writer 데미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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