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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노출 1회 그 이상의 가치: 리타겟팅광고

매일 아침 6시: daily *인생꿀팁*

광고노출 1회 그 이상의 가치: 리타겟팅광고

안녕하세요? 인생꿀팁입니다.



오늘은 리타겟팅 광고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리타겟팅광고는, 기존의 배너식

리타겟팅 광고와는 다른 아이커버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아이커버(Eye-cover) 리타겟팅 광고란?

우선 리타겟팅 광고의 정의부터 써볼까 합니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요. 리타겟팅 광고란,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고객의 관심을 자극하는 광고 기법입니다.



광고비 차감은 CPC 또는 CPM으로 이루어지는데,

CPC(Cost per Click)은 배너 한 번 클릭당 비용,

CPM(Cost per Millenium)은 콘텐츠가 1,000번 노출당 비용

입니다.


특히 쇼핑몰에서 많이 사용하는 광고 기법인 리타겟팅 광고.

배너 리타겟팅 광고와 아이커버 광고의 차이는 뭘까요?



배너 리타겟팅 광고는 말 그대로 "배너만 노출"되지만,

아이커버 리타겟팅 광고는 "웹사이트 전체가 노출"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게 미세한 차이같지만, "노출량 = 방문자 * 클릭률"이라는

공식이 깨지는 획기적인 차이입니다.


아이커버 방식으로 광고하면, 노출량 = 방문자수가 되는

마법이 실현되죠.


키워드 광고 vs. CPC 광고 vs. 리타겟팅 광고

리타겟팅 광고를 검색하실 정도면 이미 CPC와 키워드

광고는 직접 써보셨을텐데요. 어떠신가요?



광고의 본래 목적이 뭡니까? 상품을 파는 것이죠. 웹사이트는

그 상품을 파는 수단일 뿐이구요. 그런데 CPC, 키워드 광고는

팔고 싶은 물건은 알 팔아주면서 오직 상품을 팔기 위한 수단일

뿐인 내 웹사이트만 홍보해주는 광고가 아니던가요?




리타겟팅광고

일반 배너광고

키워드 광고

클릭률

낮다

낮다

최상

광고단가

CPC 또는 CPM

CPM

CPC

구매전환률

최상

낮다

중간

제작비용

없음

이미지 제작 필요

카피라이터 필요


물론 상품을 파는 것만이 아니라 브랜드 네임 밸류가 목적인

광고도 캠페인도 있겠죠. 일반적인 광고는 그런 목적을

위해 최적화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리타겟팅 광고의 특징을 쭉 살펴보시면 "상품 판매"에

초점이 맞춰저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죠? 불특정 다수에게

무언가를 알리려는 의도가 아닌, 불특절 소수에게 집중하여

지갑을 열게하는 광고기법, 그게 바로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리타겟팅 광고, 트래픽의 장벽을 허물다

저렇게 좋은 리타겟팅 광고 진행이 불가능하신 분들이

있는데요. 아마도 웹사이트 방문자수가 적기 때문일 겁니다.

 


이제는 가능합니다. 당신을 위한, 당신에 의한 광고를

당신 마음대로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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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미디어랩


writer 데미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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